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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당이 왜 미화되어야 하지? 로그라이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빌리언'팀의 <세상에 빌런이 너무 많아>

브릿지 블로그 2024. 1. 17.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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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제작연합동아리 브릿지입니다!
지난번에 이어 브릿지 동아리원들이 제작했던 게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세상의 빌런이 너무 많아

2022년 2학기에서 2023년 1학기까지 개발한 '빌리언'팀의

'세상에 빌런이 너무 많아'입니다.

 

먼저 게임의 개요 입니다!

'세상에 빌런이 너무 많아'는 빌리언 팀에서 개발한

로그라이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그래픽은 2D이며 플랫폼은 PC, 개발 엔진은 Unity를 사용했습니다.

 

다음으로 게임의 스토리입니다!

세상에 빌런이 너무 많아의 스토리는 마왕 '릴리스'의 이야기입니다.

마왕 릴리스는 오늘도 비굴하게 천국을 가려고 사연을 읊은 악인을 바라봅니다.

빌런들은 스스로를 미화하거나 악함을 포기하고 평범하게 살아가기 시작하죠.

 

마계에 올 악인이 없다면 마계는 분명 멸망할 것입니다...

그러던중 릴리스는 인간 세상에 퍼진 말 하나를 듣게 됩니다!

"요즘은 어디에서나 빌런이 너무 많아!"

릴리스는 자신이 필요로하는 악인들이 퍼져 있음을 깨닫습니다.

 

인간 세상에 빌런 회사를 세워 빌런의 가치를 올린다면

마계는 다시 부활할 것입니다!!

 

다음으로 게임의 주요 시스템입니다.

첫번째로 4가지의 운영 시스템입니다!

각각 채용, 교육, 임무, 마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채용은 스카우트나 공개 채용을 통해 빌런을 수집하는 과정입니다.

채용만으로는 완벽한 빌런이라고 할 수 없겠죠?

 

교육은 수집한 빌런의 강화 및 충성도를 관리하는 부분입니다.

채용과 교육으로 빌런이 등장했다면 다음으론 목표를 지정해야 합니다!

 

임무는 소유한 빌런 유닛으로 공격대를 구성해 회사를 공격하는 과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마계는 플레이어 캐릭터 강화와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잠시만요...

빌런을 만드는 것은 알겠는데 다른 회사를 공격한다구요?

다른 회사를 공격해 정복하는 것은 게임의 주요 시스템입니다.

플레이어는 100일간 회사를 경영하며 총 7개의 회사를 정복해야하죠.

각 스테이지마다 2~3개의 회사가 등장하며,

모든 회사를 정복해야 게임에 최종 엔딩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세상에 빌런이 너무 많아 게임의 설명이었습니다!

세빌만은 1년간의 정규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지금은 개인 작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로그라이크와 시뮬레이션의 결합된 깊고 흥미로운 세계관

약간은 코믹한 메인 스트림

 

당신은 빌런이었던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당신에게 릴리스가 찾아갈지도 모릅니다!

 

팀원 소개를 마지막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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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소개 자료는 각 팀장에게 공개 의사를 물은 후 협의 하에 제작하고 있습니다.
* 본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