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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를 통해 그들만의 추억을 되찾아주세요, 스토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자연스럽게 만들어가는 추억'팀의 <NOSTALGIA>

브릿지 블로그 2024. 1. 17.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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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제작연합동아리 브릿지입니다!
지난번에 이어 브릿지 동아리원들이 제작했던 게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NOSTALGIA

2021년 2학기에서 2022년 2학기까지 개발한

'자연스럽게 만들어가는 추억'팀의 'NOSTALGIA'입니다.

 

게임 개요로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NOSTALGIA'는 자연스럽게 만들어가는 추억 팀에서 개발한

스토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그래픽은 2D, 플랫폼은 PC이며 개발 엔진은 Unity를 사용했습니다.

 

다음으로 게임의 세계관과 스토리입니다!

죄악만이 가득한 혼란스러운 세상 속,

응답없는 신에게 단 하나의 바람, 향이 닿습니다.

인간의 선함이 담긴 신의 선물,

향은 향료가 되고 향수가 되어 세상의 죄악을 잠재웁니다...

 

사람들의 추억을 되찾아주는 향수 가게 'Root Of Reed',

당신은 이 가게의 주인입니다.

향수의 재료가 될 다양한 향료, 다양한 사연을 가진 손님들...

손님들의 사연에 맞게 향수를 만들어주세요.

이제는 당신이 그들의 향수를 되찾아줄 시간입니다.

 

다음으로 게임의 시스템입니다!

첫번째로 손님입니다.

향수 가게를 운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손님이 모입니다!

랜덤 손님, 스토리 손님, 범죄자 손님이 바로 그들이죠.

랜덤 손님은 향수 구매를 원하는, 일반적인 사람들이 랜덤으로 등장합니다.

스토리 손님은 각자의 사연을 가진 캐릭터가 가게에 방문하는 것으로,

게임의 스토리를 진행하게 해줍니다.

마지막 범죄자 손님이 방문한다면 직접 몽타주를 유추해 신고해야합니다.

그들에게 팔 향수는 없으니까요.

다음으로 제조 시스템입니다!

증류기로 원재료에서 정유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 노트 향료를 담당하고 있죠.

압착기로는 원료에 압력을 주어 향료를 짜내는 과정으로,

미들 노트 향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냉침기는 말 그대로 냉침하여 향기 성분을 흡취합니다.

탑 노트 향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부향률은 각 작업 후 원액에 알코올을 부어 조절하는 과정입니다.

 

마지막으로 향료 시스템입니다

베이스 노트는 과거의 대상을 담당합니다.

대표적으로 사람, 동물, 물건, 장소 등이 될 수 있겠죠?

미들 노트는 대상의 분류입니다.

과거의 대상에 대한 분류로 친구, 연인, 가족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마지막 탑노트는 과거의 감정입니다.

행복, 사랑, 슬픔, 죄책감 등의 감정이 나타납니다.

여기까지 NOSTALGIA 게임의 설명이었습니다!

NOSTALGIA는 1년 6개월간의 정규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개인 작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몽환적인 분위기의 힐링게임, 기억과 향수의 결합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추억의 가게

 

당신의 향수는 무슨 향이 날 것 같나요?

 

게임 영상과 팀원 소개을 마지막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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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소개 자료는 각 팀장에게 공개 의사를 물은 후 협의 하에 제작하고 있습니다.
* 본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