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dge완성게임

감정을 이해하고 분노를 잠재워라. RPG, 어드벤처 게임 'Ludico'팀의 <KNOCKturne>

브릿지 블로그 2024. 1. 18.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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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제작연합동아리 브릿지입니다!
지난번에 이어 브릿지 동아리원들이 제작했던 게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KNOCKturne

2022년 1학기에서 2022년 2학기까지 개발한 'Ludico'팀의 'KNOCKturne'입니다.

 

게임의 개요로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KNOCKturne'는 Ludico 팀에서 개발한 RPG 게임입니다!

그래픽은 3D, 플랫폼은 PC로 개발했으며,

개발 엔진은 Unreal 5.0, Wwise를 사용했습니다.

 

다음으로 게임의 스토리입니다!

오늘도 지친 하루를 보내고 돌아온 페피,

이 게임의 주인공입니다.

 

페피는 집에서 낯선 드림캐쳐를 발견합니다.

그리곤 별다른 의심 없이 드림캐쳐를 걸고 잠에 들게 됩니다.

의심하기에는 오늘은 너무 피곤한 날이니까요.

 

그날 밤, 페피는 꿈의 통로에 갇혀버리고 맙니다...

역시 드림캐쳐가 문제였던걸까요?

이곳에서 빠져나가기 위해서는

꿈 속의 보스를 물리치고 '문스톤 조각'을 모아야한다고 합니다.

 

과연 페피는 꿈 속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요?

 

다음으로 게임의 시스템입니다!

KNOCKturne은 턴제 전투를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첫번째로 보스의 턴이 있죠.

보스 턴에서는 보스가 쏟아내는 감정들로부터 회피해야 합니다.

회피만 해서는 얻을 것이 없으니 그들의 스탠스를 파악하면서요.

다음으론 페피의 턴입니다!

보스 턴에서 알아낸 그들의 스탠스를 기반으로

소통하거나 호통을 치거나 그들을 달래야 하죠.

페피의 행동에는 MP(Memory Point)가 필요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KNOCKturne 게임의 설명이었습니다.

KNOCKturne는 현재 폴리싱 과정이 진행중이며 곧 Steam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꿈이라는 소재를 녹여낸 몽환적인 분위기, 밝혀지는 이야기들,

자신이 소유한 카드(선택)의 적절한 배치

 

오늘밤 꿈 속의 감정에 집중해보세요.

 

팀원 소개를 마지막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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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소개 자료는 각 팀장에게 공개 의사를 물은 후 협의 하에 제작하고 있습니다.
* 본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