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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목표를 처치하고 환생의 주인공이 되십시오! 사회적 추론 게임 '저승협회'팀의 <귀귀살전>

브릿지 블로그 2024. 1. 23. 2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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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제작연합동아리 브릿지입니다!
지난번에 이어 브릿지 동아리원들이 제작했던 게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귀귀살전

2022년 9월부터 개발을 시작한 '저승협회'팀의 '귀귀살전'입니다.

 

게임의 개요로 소개 시작하겠습니다!

'귀귀살전'은 저승협회 팀에서 개발한 사회적 추론 게임입니다.

그래픽은 2D, 플랫폼은 PC이며 현재 크라우드 펀딩 진행중인 게임입니다!

 

다음으로 게임의 주요 스토리입니다.

단기 4356년, 저승의 10지옥은 너무 많은 사람들이 벌을 받고 있어

더 이상 몰려오는 영혼들을 수용할 수 없는 포화상태에 다다릅니다.

대기 인원이 너무 많아지자 지옥의 왕, 염라대왕과 그 신하들은 대책을 논의하는데...

 

한 신하가 영혼들을 집단으로 나누고 서로 죽여 그 중 승리한 영혼만 환생시키는!

'귀귀살전'을 건의합니다.

하지만 염라대왕은 선뜻 받아들일수는 없었습니다.

물론 지옥의 영혼을 빠르게 감소시키는 방법이었지만,

정확한 저승의 판결을 내릴 수 없고 자칫 악한 영혼이 벌을 받지 않고 환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때, 새로운 영혼 하나가 저승으로 떨어지는데,

최대 영혼 개체 수를 결국 초과해버려 저승이 주저앉습니다.

사태의 심각성을 느낀 염라대왕은 '귀귀살전' 발령을 허가합니다.

 

귀귀살전은 지옥 전역에 공지되고,

환생을 향한 서로 죽고 죽이는 처절한 살육전이 시작됩니다!

 

 

여기까지가 귀귀살전의 스토리였습니다.

다음은 게임의 주요 시스템입니다!

귀귀살전의 주요 시스템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기본적인 규칙입니다.

플레이어는 지옥에 떨어진 한국형 요괴의 영혼입니다!

매 게임이 시작될 때, 무작위의 고유하고 중복이 불가한 '영혼'이 부여됩니다.

그와 동시에 처치해야 하는 목표의 영혼 또한 부여되죠.

모든 플레이어의 목표는 꼬리잡기 구조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정보를 수집해가며 목표가 누구인지 추론해야 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잘못된 대상을 처치하려 했을때, 오랜 시간동안 처치 시도가 불가능해지죠...

신중한 고민 끝에 올바르게 처치했다면 새로운 목표가 갱신되며,

알맞은 목표를 차례차례 제거해나가야 합니다.

마지막 최후의 1인이 될 경우, 게임에서 승리하게 되죠!

다음으로 시간 및 정보 수집입니다!

귀귀살전에는 3가지 시간 개념이 존재합니다.

낮, 황혼, 밤이 바로 그것들이죠!

 

낮은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일과를 수행하고 재화를 획득하는 시간입니다.

참고로 상대방을 처치할 수는 없습니다.

황혼에는 상점을 이용해 단서나 도구를 구매하고 다른 플레이어들과 토론을 할 수 있습니다.

밤에는 상대를 처치할 수 있으며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시야가 감소된 상태로 플레이합니다.

 

여기서 일과와 단서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일과는 재화를 수집하기 위한 간단한 미니게임으로, 맵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단서는 플레이어 간 목표 관계에 대한 무작위 관계 정보를 제공해주죠.

마지막으론 전략적 요소입니다.

크게 도구와 영혼 능력으로 구분되어 있죠.

 

도구는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다양한 효과를 가진 것을 의미합니다!

게임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아이템도 존재하죠.

전략적으로 도구를 구매해 게임에 활용해야 승리에 가까워질것 입니다!

 

영혼 능력은 각 영혼의 컨셉에 따른 고유한 능력입니다.

예를 들어 도깨비는 컨셉에 맞게 아이템을 획득하는 능력을 갖고있죠!

효과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해야하며,

다른 플레이어에게 들킬 위험도 감수해야만 합니다!

여기까지 귀귀살전 게임의 설명이었습니다.

귀귀살전은 현재 크라우드 펀딩 진행중이며, 2024년 5월에서 6월경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 전통 양식, 신화, 설화 배경

한국 전통 배경의 지옥에서 펼쳐지는 꼬리잡기 살육전

 

당신은 목표를 죽이고 환생에 성공해야합니다.

하지만 잊지 마세요. 당신도 누군가의 목표라는 사실을...

 

팀원 소개와 팀 소개를 마지막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게임 제작 연합동아리 BRIDGE 였습니다!

팀 연혁

2022/08 - <충남 게임잼>에서 결성(TEAM 가담항설), 귀귀살전 프로토타입 제작, 1위
        /09 - <저승 협회>로 팀명 변경, 6인 개발 시작

2023/07 – 제1회 SIGN(Student Indie Game Network) 대상
        /08 – 2023 Photon GameJam, 2위
        /09 – 디지털 미래 혁신대전 인디게임 스타트업 페스티벌 참여
        /11 – 인원 추가 모집, 8인 구성
        /10 - <저승 협회> 개인 사업자 등록
        /12 – 2023 대구 X 엔젤 인디 게임 페스티벌, 2위(자유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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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소개 자료는 각 팀장에게 공개 의사를 물은 후 협의 하에 제작하고 있습니다.
* 본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