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소개
<타임 가드너>는 시간을 바꾸는 능력을 얻은 소녀의 모험을 다룬,
2D 퍼즐 플랫포머입니다.
주인공을 조작해 퍼즐을 풀면서 각각의 맵을 돌파해, 최종 지점까지 진행하는 것이 게임의 목적입니다.
2017-1학기 LINE+ 멘토링에 동아리 대표 중 하나로 참가했습니다.
② 스토리
저 높은 나무 꼭대기에서 추락해 기억을 잃은 소녀.
떨어지면서 눈 앞에 아른거린 건 소중했던 누군가가 자신 곁을 떠나는 모습.
자신에게 남아있는 건 오직, "나무로 가야 한다"는 목적 의식 뿐.
그의 과거와 목적은 과연......?
③ 게임 요소
가장 큰 특징은 주인공의 시간 변화 능력을 활용하여,
시간 에너지가 파괴한 현재와, 얼마 전까지 평화로웠던 과거 사이를 이동할 수 있다는 겁니다.
돌담이 무너져 막힌 길을 무너지기 전으로 돌아가 통과한다거나,
시들어버린 화분을 과거에 영양분을 공급해줘 생생하게 만들어내는 등의 방식으로 장애물을 돌파할 수 있습니다.
한편, 시간 에너지에 의해 세계 곳곳에 시공의 균열이 발생했습니다.
주인공이 이에 접촉하면 큰 피해를 입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주변 환경과 시간 변화를 이용하여 균열을 피해가야만 합니다.
“메트로배니아" 스타일의 게임처럼,
모든 스테이지들은 하나의 맵에 세부 지역들로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단순히 스테이지의 끝까지 가는 것 뿐만이 아니라
숨겨진 길이나 아이템을 찾아낼 수도 있으며,
이미 지나왔던 곳에 돌아와 지역의 변화된 모습을 탐험할 수도 있습니다.
③ 개발 요소
본 게임은 사운드를 제외한 모든 요소,
즉 애니메이션, 오브젝트, 배경까지 전부 자체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다양하게 변하는 게임 속 세계를 특징적으로 드러내고자 노력하였고,
덕분에 미려한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④ 스테이지 소개
1. 와인 셀러
튜토리얼 스테이지로, 조작법과 시간 변화를 익힐 수 있게 돼있습니다.
2. 언덕길
다른 맵들을 연결해주는 중간 스테이지로, 학습한 조작법을 응용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3. 온실
퍼즐 요소를 강조한 맵으로, 현재/과거가 낮/밤인 점을 이용해 거대 식물들을 성장시켜 통과하는 구성입니다.
4. 저택
어드벤처 요소를 강조한 맵으로, 여러 적대적 오브젝트들을 피하여 장치를 작동시키고, 길을 만들어 진행하는 구성입니다.
5. 시간의 나무
마지막 스테이지로, 기존까지 자유롭게 쓸 수 있던 시간 변화 기능을 제한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익숙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퍼즐을 풀어내도록 구성하였습니다.
⑤ 팀원 소개
기획
이성찬: 팀장; 시스템 기획, 레벨 디자인, 아트 콘셉트 제작, SE 소스 준비
최아영: 스토리 기획, 기획 내용 조율, BGM 소스 준비
아트
김세정: 배경 및 배경 오브젝트 아트, 컷씬 아트, 캐릭터 애니메이션
최아영: 타일, 아이템 및 오브젝트 아트, UI 디자인
프로그래밍
유성현: 시스템 프로그래밍
정민수: 레벨 프로그래밍, 시스템 프로그래밍, 오브젝트 프로그래밍
최아영: 배경, 아이템 및 오브젝트 적용, 아이템 및 오브젝트 프로그래밍, 컷씬 프로그래밍
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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