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소개
<애니런>은 즐거운 실시간 멀티 경쟁 달리기를 목표로 한 게임입니다.
최대 4인까지 멀티 플레이할 수 있으며,
타 플레이어보다 먼저 도착점에 도달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② 게임 요소
아날로그 스틱의 수동적인 조작,
부스터 기능을 통한 빠르게 달리는 쾌감,
그리고 함정을 피하는 컨트롤 요소를 도입하여
달리는 재미 자체를 구현하고자 하였습니다.
③ 개발 요소
1. 3D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제작
3D 캐릭터를 디자이너가 직접 제작하고,
프로그래머와 협업하여 애니메이션까지 구현하였습니다.
2. 오브젝트 자체 제작 및 레벨 디자인
또한 맵 스테이지에 사용한 오브젝트도 자체 제작,
이를 이용하여 스테이지 레벨도 디자인했습니다.
3. Photon Unity Network 활용 서버
PUN(Photon Unity Network)을 활용해 서버를 구축,
플레이어 간 실시간 멀티 연동을 구현하였습니다.
4. Google 계정 연동
Google 제공 기능을 활용,
게임 내 유저 아이디 정보를 연동하였습니다.
캐릭터 경험치, 골드 정보 역시 추가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5. 로딩 화면 & 팁 화면 구현
로딩 중 캐릭터를 노출하여 구매 욕구를 증가시켰고, 동시에 하단에 게임 팁을 제공하였습니다.
텍스트는 xml 연동 및 랜덤으로 출력됩니다.
6. 안드로이드 기기 60프레임 최적화
지속적인 안드로이드 기기 테스트와 모델링, 프로그래밍 최적화를 통해
60fps로 최적화하였습니다.
7. 사운드 이펙트 제작
캐릭터 점프 및 부스터, 버튼 터치 등
사운드 이펙트 역시 자체 제작하였습니다.
④ 팀원 소개
기획
방인호: 팀장;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기획
서영준: 맵 기획 및 레벨 디자인
사운드
오지선: 사운드 이펙트 및 BGM 디자인
아트
김윤지: UI 콘셉트 및 디자인, 3D 캐릭터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제작
최성익: 맵 오브젝트 및 쉐이더 제작
프로그래밍
김현우: 포톤 클라우드를 이용한 유니티 네트워크 구축
성지용: 메인 시스템 프로그래밍, 3D 애니메이션 적용
유진석: 오브젝트 프로그래밍, UI 적용, 프로그램 최적화
윤준석: 캐릭터 애니메이션 및 네트워킹 초기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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