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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을 되돌려 진실을 찾는, 소년과 소녀의 이야기. <타임 리프>

브릿지 블로그 2017. 12. 25. 12:15

 

트레일러 영상

 

 

① 소개

<타임 리프>는 한 소년과 소녀가,

학교 내에서 벌어진 비극적인 총기 난사 사건을 막기 위해 과거로 돌아가 모험하는 스토리 게임입니다.
장르는 2D 어드벤처, 추리 싱글 플레이 게임입니다.

 

주변 증거들을 토대로 진범을 잡는 것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② 게임 요소


 

 

기본 UI 및 인 게임 화면은 2D 쯔꾸르 방식으로 제작했습니다.

 

메인 퀘스트, 인벤토리, 단서, 미니맵, 세이브 및 로드,
그리고 설정 화면으로 UI를 구성했습니다.
게임 내에서는 조이스틱과 버튼을 통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메인 퀘스트와 숨겨진 단서들을 탐색하여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는 3파트로 나뉘며, 시간대마다 교내의 이벤트가 달라집니다.

 

인물들과 대화할 때마다 우리들이 고르는 선택지에 따라
게임의 스토리 진행 방향이 바뀌고, 얻을 수 있는 단서 또한 달라집니다.

 

 

남자 주인공이 하지 못하는 일을 여자 주인공이 할 수 있기도 하고,
여자 주인공이 하지 못하는 일을 남자 주인공이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처럼 그 상황에 맞는 적절한 캐릭터를 선택하여 플레이를 해야
게임 내의 퍼즐을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인물들의 서브 퀘스트를 달성할수록 주인공을 바라보는
인물들의 호감도가 달라져 숨겨진 단서들도 찾을 수 있습니다.

 

숨겨진 요소들을 통해 플레이어의 자유도를 높이고,
플레이어가 다양한 시각으로 사건의 전말에 다가갈 수 있게 하였습니다.

 

③ 개발 요소


 

 

게임 내에 등장하는 아트 요소인 원화, 컷씬, 2D 리소스들은
모두 팀 내의 아티스트들의 자체 제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카메라를 통한 후처리 작업(Post-Processing)을 통해 부가 효과를 넣어
사실적이고 생동감 있는 이벤트를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④ 팀원 소개

 

기획
이소정: 팀장; 시스템 기획, 레벨 디자인, 메인 시나리오 작성

 

아트
고선재: 캐릭터 원화, 컷씬 디자인
김지원: 2D 캐릭터 및 맵 리소스 제작, UI 디자인

 

프로그래밍
김도현: 2D 애니메이션 관리 기능 프로그래밍, 프레임워크 보조
김찬영: UI 프로그래밍, 프레임워크 보조
김태현: 인벤토리 관리 기능 프로그래밍
유기현: 이벤트 프레임워크 주 프로그래밍, 이벤트 연출 담당


 

 

게임 플레이 영상

 

 

☆해당 게임은 2017-1학기 LINE+ 공모전에서 디테일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http://bridgegames.tistory.com/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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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소개 자료는 각 팀 팀장에게 공개 의사를 물은 후, 협의 하에 제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