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dge완성게임

예? 얼굴이요?... 굴리자 얼굴, 디굴디굴!

브릿지 블로그 2016. 10. 13. 14:42

[제작 멤버]

기획&디자인 : 홍다혜

개발 : 남궁원

 

[게임소개]

장르 : 퍼즐

게임 명 : 디굴디굴

 

 

 

 

 

브릿지 2기 멤버 홍다혜입니다!

 

15년도 2학기에 제작했던 퍼즐 게임 '디굴디굴'을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게임 디굴디굴은 손가락 터치 하나로 진행하는 간단한 퍼즐 게임입니다.

개발한지는 꽤 됐지만 늦게나마 저희 게임의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ㅎㅎ

 

 

 

 

 

 

 

 

 

1. 게임을 만들고 싶은데 디자이너가 없었다

그래도 개발을 시작하였다.

 

 

 

 

팀이 만들어지고...

게임 제작을 시작할 당시

저희 팀은 디자이너가 없었습니다 ㅠ

그래서

급하게 제가 그렸습니다ㅎㅎㅎ;

 

 

 

.

.

.

 

 

 

머엉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근데 그림판부터 켜야하나..?ㅎㅎㅎㅎㅎ

 

 

 

.

.

 

 

 

 

(초기 제작 당시 게임의 디자인은 위와 같습니다)

 

 

 

 

반응들 :

 

헐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얼굴 징그러워 ㅠㅠ

얼굴이 둥둥 떠다녀 ㅠㅠ

얼굴이 자꾸 쳐다봐 ㅠㅠ

 

 

 

 

 

 

ㅡㅡ;

 

 

그래서...

 

 

 

덜 부담되도록

 

디자인을 캐릭터부터 배경, UI 까지!

귀엽고 친근하게 대폭 수정하였습니다.

 

아예 컨셉자체를 수정하였습니다.

 

 

 

 

.

.

.

 

 

메일이 왔습니다.

 

.

.

.

 

 

 

 

[메일] 디굴디굴 전체 디자인.zip 교체 부탁드려욯ㅎㅎㅎㅎ

 

programmer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메일을 받은 개발자)

 

 

 

 

 

 

 

2. 그리고 나니 게임에 빵꾸가 많았다.

 

 

 

디자인을 바꾸고 나니 게임이 할 만 해진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게임의 실패 요인이 명확하지 않더라구요.

 

초기 게임은 성공할 때까지 메인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실패라는 것이 없었습니다.

 

 

 

 

반응들 :

 

waiting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퍼즐 못 풀겠는데

게임이 안 끝나..

 

 

 

 

 

 

 

 

ㅡㅡ;

 

 

그래서...

 

 

고민 결과

더 쫄깃하게 머리를 쓸 수 있게,

게임이 끝날 수 있게

"남은 시간"

 

 

 

을 추가하였습니다.

 

 

 

 

반응들 2 :

 

왜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근데 이기면 뭐 없어요?

스테이지 깨는 건 재밌는데

이겨서 뭐해요?

캐릭터는 그냥 선택해요?

 

 

 

 

 

 

그래서

"캐릭터 구매"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

.

 

 

 

 

"개발자님 기획 빵꾸많아서 좀 추가 했는데 해주세요 ㅎㅎ 아주 조금이에요. 되나여?..."

 

 

.

.

.

 

 

programmer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디자인 교체하고 있던 개발자)

 

 

 

 

 

 

 

 

3. 게임 완성

 

 

여차저차 하여

게임이 첫 목표치까지 완성이 되었습니다!

 

사실 이래저래 개발 이야기는 길었는데 큰 이슈는 디자인과 컨텐츠였습니다.

서로 디자인 없이 기획, 개발하기 부담스럽다보니 저희가 좀 사렸었거든요 ㅠㅠ

 

어쨌든~

 

게임 공모전에도 제출해보고

실제로 핸드폰에 다운받아 플레이도 해봤었는데요

 

첫 완성작이라 그런지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

 

 

 

완성된 게임을 소개시켜드릴게요!

 

 

게임을 시작하면 굴러다니는(!!) 귀여운 얼굴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화면 속 귀여운 얼굴이 보이시나요?ㅎㅎ)

 

이 얼굴들을 목적지까지 무사히 굴려주면되는 게임입니다.

 

 

각 블록은 모양에 따라 가지고 있는 특성이 다른데요.

블록들의 특성을 이용해서 얼굴을 굴려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이 블록은 가장 기본적인 블록으로

아무 특성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백 번을 눌러도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풀이 자란 블록을 누르면!

블록이 사라집니다.

 

 

 

 

 

즉,

 

 

 

각 블록들의 특성을 익혀서

얼굴이 굴러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주면 되는 게임입니다!

 

쉽죠 ? ㅎㅎ

스테이지는 약 20개 정도, 장애물은 6개, 캐릭터는 3개가

기획 및 개발 되었습니다.

 

 

 

 

개발 과정은 거칠었지만

게임은 간단하군요 ㅎㅎ;

 

 

 

이상

디굴디굴 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본 게시글 및 게임에 들어가 있는 자료는 모두 브릿지의 자산입니다.
무단으로 이용하실 경우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